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 나눔 사업 실시이교열 동장,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
[경인투데이]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목) ‘병점2동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음식 마련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식생활 개선에 도움을 주고 지역사회복지를 실현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했다.
관내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대상자 220가구에 각각 김장김치 8kg을 전달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복지재단에서 후원 및 사업비를 지원했다.
이교열 병점2동장은 “화성상공회의소 기업인과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 「사회적 소외계층 3UP 프로젝트」와 화성시복지재단「2024년 화성시 복지현안 지원사업」 두 개의 사업으로 병점2동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대상자 220가구에 김장김치 지원을 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 동장은 “올해 폭염으로 배추 공급이 부족해 지면서 김치 가격이 상승하여 김장김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상황에 두 기관의 후원 및 지원으로 220가구에 김장김치 8kg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김장김치 지원사업이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선물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근종 병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김장김치 지원사업으로 지역주민에게 희망이 되길 소망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자원 발굴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