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가족여성硏, ‘스웨덴 일가정 양립정책’주제 특강 실시

5일 오전 스웨덴보험청 니클라스 러프그랜 대변인 초청 특별강연

김진일 | 기사입력 2016/04/04 [15:04]

도 가족여성硏, ‘스웨덴 일가정 양립정책’주제 특강 실시

5일 오전 스웨덴보험청 니클라스 러프그랜 대변인 초청 특별강연

김진일 | 입력 : 2016/04/04 [15:04]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4월 5일 연구원 교육장에서 스웨덴보험청의 니클라스 러프그랜 대변인을 초청, 스웨덴의 일가정양립 정책현황을 공유하는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날 강연회에 초청된 니클라스 러프그랜 대변인은 OECD 국가 중에서도 양성이 평등하고 가족친화적인 정책모델로 평가받는 스웨덴의 일가정양립 정책의 정립과정과 사회보장 방향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연구원이 점심시간에 함께 모여 새로운 가치를 배우고 공유하는 공부모임인 ‘같이&가치’ 모임으로 추진된 것으로,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원은 특별강연과 더불어 주한스웨덴대사관과의 협업을 통해 스웨덴의 사회전반에 스며있는 일가정 양립과 성평등 문화를 보여주는 ‘라이프퍼즐-The Role of the Swedish Family’ 순회사진전도 병행한다.

‘라이프퍼즐’은 세계에서 성차별이 적고 평등한 국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스웨덴 가족의 일상을 담은 20여 개의 다큐멘터리 사진모음으로, 자녀와 부모, 일과 가정, 재정과 평등 등 인생의 퍼즐조각으로 여겨지는 요소들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하려는 스웨덴 아버지들의 일상과 육아모습을 사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사진전은 4월4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로비를 시작으로 5월 6일까지 경기도청사, 수원시청사 등 4개소에서 순회 개최된다.

특강 및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220-3987 연구원 사업운영·홍보총괄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