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신청하세요!

3월 16일부터 예방교육 및 상담, 치료 본격 운영

김이아 | 기사입력 2015/03/15 [19:17]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신청하세요!

3월 16일부터 예방교육 및 상담, 치료 본격 운영

김이아 | 입력 : 2015/03/15 [19:17]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차정숙)가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예방교육, 찾아가는 방문상담, 미술·요리·음악·모래놀이 치료 사업을 3월 1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은 유치원, 학교, 군부대, 기업, 기관 등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기관의 일정에 맞춰 각 기관에 강사가 직접 파견된다. 교육신청은 3월 16일부터 온라인(www.iapc.or.kr)으로 할 수 있다.

인터넷 중독으로부터 취약한 대상자(한부모가정 자녀, 장애인, 생활보호대상자 등)에게 직접 전문상담사를 파견하여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가정 방문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상자 1명당 방문상담 6회, 전화상담 2회를 지원하며 필요 시 사후관리 상담을 진행한다. 연중 접수하며, 고위험군의 경우 미술·모래놀이·음악·요리치료 등 다양한 전문예술치료로 제공한다.
 
모든 상담치료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상담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기 인터넷 꿈미래 : ☎ 031-899-9151)로 신청하면 된다.

센터 담당자는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인터넷중독 관련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올해는 많은 기관들이 교육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좋은 일정을 잡기위해서는 조금 서둘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기 인터넷 꿈미래>는 미술·음악·요리·신체 치료 등 센터 내 다양한 전문치료실을 갖추고 상담 및 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