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유향금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6/17 [15:57]

용인시의회 유향금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본회의 통과

김진일 | 입력 : 2021/06/17 [15:57]

▲ 용인시의회 유향금 의원(구성·동백1·동백2·동백3동/국민의힘)

[경인투데이] 용인시의회 유향금 의원(구성·동백동백동백3/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5일 제255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 등에 필요한 사항을 정해 용인시의 환경을 보전하고 자연생태계 보호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시민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책 수립·시행, 이와 관련된 민간 활동 지원 5년마다 환경교육의 추진목표, 추진전략 및 방향 등이 포함된 용인시 환경교육기본계획 수립 환경교육에 관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이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기 위해 용인시 환경교육위원회 설치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용인시 환경교육센터 설치·운영 등이다.

 

유향금 의원은 "조례의 제정으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고, 학교환경교육이나 사회환경교육 등을 지원하게 될 수 있어 사전에 자연환경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