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여름방학에는 수원시도서관으로 가자!
수원시도서관사업소, 7~8월 어린이·청소년 대상으로 체험형 독서 문화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9/07/08 [14:43]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경인투데이] 수원시도서관사업소가 7~8월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2019 여름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9 여름 독서 문화 프로그램은 광교푸른숲·광교홍재·대추골·망포글빛·매여울·버드내·북수원·서수원·영통·일월·중앙·창룡·태장마루·한림·호매실·화서다산·인도래작은도서관 등 17개 도서관에서 운영한다.

 

공통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여름 독서교실이다. 건축·예술· 문화·인물 등 도서관별 주제 도서를 읽고, 소감을 발표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추골도서관은 86~9일 여름 독서교실 명화와 함께하는 여름나기를 운영한다.

 

자화상을 그린 화가들’, ‘시대에 따른 미술양식’, ‘동양화와 서양화의 비교등을 주제로 책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한다.

 

호매실도서관도 86~9일 마음 관련 주제 도서를 활용한 여름방학 독서교실 프로그램 마음아 안녕을 운영한다.

 

자존감, , 친구, 감정을 이해하는 방법, 독서치료의 개념과 방법 등을 배운다.

 

이밖에 음식으로 만나는 세계 문화(일월도서관, 85~8)’, ‘아름다운 가치가 담긴 인물 이야기(창룡도서관, 86~9)’, ‘세상을 보는 눈(북수원도서관, 86~9)’ 등 독서교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름 독서교실에 75% 이상 출석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독서교실 외에도 독서토론, 어린이 기자학교, 청소년 인문학 프로그램, 독서 보드게임, 우리 동네 환경교실, 나만의 식물도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도서관별 일정과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해당 도서관 선택>상단 문화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