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화성시, 카페 활용해 관광안내..관광객과 상인 모두 윈윈
기사입력: 2019/07/07 [17:04]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여행꼭지점 카페에 참여한 전곡항 휴카페 모습


[경인투데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제 1권역인 화성시가 평화역사이야기 여행을 보다 널리 알리고자 관내 주요 관광지 카페들과 손잡고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여행의 출발점과 도착점을 연결해 주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화성시 여행꼭지점카페사업은 71일부터 20211231일까지 26개월간 운영된다.

 

화성시 여행꼭지점카페사업에는 전곡항 1개소(&) 제부도 5개소 (앵커, 벚꽃이야기, , 카페10번가, 카페소나무)등 카페 6개소가 참여한다.

 

시는 카페 6개소에 화성시 여행꼭지점 카페인증간판을 부착해 주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련 기념품을 제공(소진시까지)한다.

 

특히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운영해 팔로우 후 축하댓글 및 친구소환 시 추첨(7.23까지)해 경품을 준다. 또 카페 인증샷 업로드 시에도 매월 15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강희배 화성시 관광진흥과장은 그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카페들이 여행가이드가 되어줌으로써 보다 생생한 여행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지역 상인들에겐 상생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