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대한민국 건국100주년과 함께하는 제2회 동탄3동 개나리골 문화축제 성황
기사입력: 2019/04/14 [14:04]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동탄3동 개나리골 축제 모습


화성시 동탄
3동 사회단체협의회는 지난 13일 오후 인곡1저류지 체육공원(능동 1106 소재)에서 2회 동탄3동 개나리골 문화축제를 초청인사 및 주민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동탄3동 사회단체협의회가 주최·주관한 동탄3동 지역의 옛 지명인 개나리 마을을 널리 알리고,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 농협중앙회화성시지부, 태안농협, 동탄시티병원,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한국화훼협회 화성시연합회, 나래울종합사회복지관, 파란종합기획, 동탄3동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등이 후원해 더욱 풍성하게 열렸다.

 

행사 1명랑 운동회’(14:30 ~ 16:20)에서는 동탄3동을 동서로 청팀, 홍팀으로 나눠 치러졌다. 열전 응원전, 어울림 마당, 버블슈트 릴레이, 에어바운스 기차 릴레이, 럭비공 릴레이, 대형 에어돔 만들기, 점보컵 릴레이, 피사의 탑릴레이, 추억을 던져라, 화성시민 주권찾기 OX 퀴즈 등을 통해 친선을 도모했다.

 

2부 제8회 주민자치발표회(16:30 ~ 18:20)에서는 난타, 아동발레,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라인댄스, 노래교실, 통기타, 재즈댄스, 줌바댄스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3부 기념식(18:30 ~ 19:00)에서는 개식선언, 국민의례, 모범시민표창, 기념사, 축사 등이 진행됐다.

 

특히 4100주년 콘서트(19:00 ~ 21:00)에서는 드림뮤지컬의 안중근 뮤지컬 갈라쇼’, 주민자치센터 청소년봉사단 초아봉사단의 플래시 몹, 초대가수인 우연이, 김종환, 박강성이 멋진 공연을 선사했다.

 

부대행사로는 풍선아트, 꽃심기, 가족체험, 종이접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됐고, 경품추첨도 이뤄졌다.

 

김연환 동탄3동 사회단체협의회장은 오늘 축제는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며 지역의 정체성을 새롭게 하는 주민들의 축제라며 향후 화성시의 대표적인 지역축제가 되도록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