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수원 영통3동에서 수원·화성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열린다
영통3동·한국마사회 수원지사 등 6개 기관·단체, ‘도·농 지역상생 발전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4/10 [15:02]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정철호 영통3동장(오른쪽 세 번째)를 비롯한 협약 당사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영통
3동을 비롯한 6개 기관·단체가 협력해 수원·화성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영통3동과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수원시 광역행정시민협의회, 수원시로컬푸드지원센터, ‘도시와 농촌’(화성시 농민단체),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일 영통3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농 지역상생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산물 직거래 장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마사회 수원지사가 사회공헌 사업의 하나로 직거래 장터를 열 장소를 제공하겠다고 제안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영통3동행정복지센터는 직거래 장터 홍보·운영을 지원하고, 한국마사회 수원지사는 장터가 열릴 장소와 전기, 주차공간 등 행사에 필요한 전반적인 것들을 제공하기로 했다.

 

수원시광역행정시민협의회는 예산 지원·생산 판매자 모집에 협조하고, 수원시로컬푸드지원센터는 농산물 생산·유통을 지원한다. ‘도시와 농촌은 물품 판매자 모집, 행사 운영에 협조하고, 영통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단체·주민에게 직거래 장터를 홍보하기로 했다.

 

·농 지역상생 직거래장터는 412일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3층 세미나홀(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617 훼미리타워)에서 처음으로 열린다. 10월 말까지 매주 금~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30분까지 진행된다.

 

판매 농산물은 잡곡, 과일, 채소, 축산물 등이다. 매달 제철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정철호 영통3동장은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생산자는 농산물 판매 활로를 개척하고, 소비자는 질 좋은 물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직거래장터가 도시와 농촌 지역이 상생하고 발전하는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통3동행정복지센터와 한국마사회 수원지사는 20187주민자치 활성화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유 수원시 각종 행사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동아리 팀 참여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공간을 활용한 영통3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영통3동 불우이웃돕기 사업 후원 등을 이어가며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