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수원시, 신중년 은퇴자의 '사회공헌활동 사업' 지원한다
수원시, '2019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대상 사전교육
기사입력: 2019/04/02 [14:04]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2019 수원시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들이 사전교육을 받고 있다.


수원시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실버인력뱅크는 팔달구 수원실크로드호텔과 장안구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2019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참여자·참여 기관을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325일부터 42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사회공헌활동 사업 참여자 500여 명과 참여 기관(81)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전교육은 이지혜 ND중앙평생교육 강사 등 7명의 강사가 담당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안내 은퇴 후 인생 설계와 사회공헌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방법 세대별 이해를 위한 SNS 활용법 사회공헌활동에 임하는 자세와 소통의 기술 등이다.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전문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신중년(50~64) 은퇴자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자체 등 사업 수행기관은 참여자에게 최소한의 실비와 수당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올해 어린이집 인형극, 동화 구연, 외국인 근로자 대상 언어·일상생활 자원봉사, 어르신 대상으로 한 컴퓨터·국악·노래 봉사 등 70개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신중년층이 지역사회 곳곳에 자신의 지식·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전개해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12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고용노동부 사업 공모에 지원했고, 지난 2‘2019 사회공헌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로 6336000원을 지원받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