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스포츠
스포츠
용인시, 국내 첫 국산 로잉탱크 용인조정경기장에 설치
국내 최초로 자체 기술‧장비로 제작…실내 훈련용
기사입력: 2019/04/01 [10:19]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용인시조정경기장에 설치한 로잉탱크에서 조정 연습중인 용인시청 조정선수단


용인시가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기술과 부품으로 만든 실내 조정훈련용 로잉탱크를 용인조정경기장에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물이 담긴 탱크 안에서 최대 10명의 선수가 동시에 조정 연습을 할 수 있는 훈련 장비다.

 

기존엔 전량 해외 제품을 수입조립해 사용했지만 국내 기술자와 시 조정관계자들이 협업해 국내 부품만으로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가 이번에 설치한 장비는 20m×8.6m규모의 워터탱크 1, 로잉조정석 10석 등으로 도비 7억이 투입됐다.

 

이와 관련 시는 30일 조정경기장에서 백군기 용인시장, 조정협회 임원, 선수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잉탱크 준공식 및 시조식을 가졌다.

 

백 시장은 용인조정경기장에 국내기술로 만든 로잉탱크를 처음으로 설치하게 돼 기쁘다궂은 날씨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훈련에 매진해 좋은 성적을 거둬주기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용인시조정선수단은 제59회 전국조정선수권대회 1, 7회 탄금호배 전국조정대회 1위 등의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