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경기도, 워킹맘 고민 해결 위해 상시 지원체계 본격 가동
직장 내 고민, 커리어·마음·부모 코칭 등 4개 분야 집중 상담 지원
기사입력: 2019/02/17 [14:41]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이아

 

▲   위킹맘 지원단이 워크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가 워킹맘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고충 상담과 해결을 위해
10명의 전문가 지원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생활균형 전문가 지원단구성을 완료하고, 도내 워킹맘들의 직장 내 고민 상담이나 경력(커리어마음·부모 코칭 등 4개 분야 집중 상담을 상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카페 네이버 워킹맘 정보창고에서 직장여성들이 겪는 문제에 대한 고충상담을 실시간으로 하고, ·생활균형을 위한 도내 정책과 각종 유용한 정보를 안내, 직장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또 고용문화 개선과 ·생활균형 지원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내 권역별·기업별로 정기적 신청을 받아 각 10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전문 코치가 워킹맘이 겪는 삶의 장애요소에 대해 3회에 걸쳐 심도 있는 코칭을 진행하는 ‘1:1 코칭도 실시한다.

이 밖에 마음을 다스리는 화코칭’, 생애설계 전략 워크숍 등 주제별 집중 그룹코칭을 토요일에 개최하며, 참여하는 직장여성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동반 자녀 돌봄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전기송 경기도 여성정책과장은 직장여성들이 사회구조적으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데 상대적으로 많은 부담을 느끼는 상황에서, 여성들의 내적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육과 주변 환경의 인식개선을 꾀하고 있다노무 상담 등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실질적인 솔루션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직장여성들이 삶에 만족감을 느끼면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달 19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엄마를 위한 화코칭, 이번 달 16일 화성 유앤아이센터에서 솔직히, , 다시 일이 그리워졌어를 주제로 일의 의미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워킹맘들을 위한 그룹코칭을 진행했다.

여성고용안정 사업 문의나 고민상담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 031-259-6497 또는 네이버 카페 워킹맘 정보창고’ (http://cafe.naver.com/ggworkingmom/)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