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아르바이트 시작 전,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요약서 ‘알바요’ 필독!
아르바이트 시작 전 꼭 필요한 정보 ‘알바요’ E-BOOK 제작·배포
기사입력: 2019/01/21 [14:21]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경기도가 지난해 제작한 청소년 노동인권 매뉴얼
알바요E-BOOK으로 볼 수 있다고 18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그동안 책자로만 볼 수 있었던 알바요를 경기도홈페이지(www.gg.go.kr/archives/4014611), 경기도 온라인평생교육 gseek(www.gseek.kr), 경기도일자리재단(www.gjf.or.kr) 등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알바요는 도가 제작한 청소년 노동인권 매뉴얼로, 근로기준법, 근로계약서 작성, 임금, 근로시간·휴식, 부당한 대우 대처 사례, 알바하기 위해 필요한 절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도는 앞서 지난해 연말부터 알바요 2(포켓용, 교재용, 10,000)을 특성화 고등학교,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인 청소년 수련관, 학교 밖 시설, 경기도내 공공도서관에 배포하고, 전화로 요청 시 우편으로도 배송 중이다.

이필신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알바요를 보다 더 수월하게 접할 수 있도록 QR코드 스티커 및 포스터를 제작해 도내 학교(·고등학교, 대학) 및 청소년 고용사업장에 부착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