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수원시, 2019년 체납자 실태조사 요원 30명 모집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시민 신청할 수 있어
기사입력: 2019/01/09 [15:39]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수원시청 전경

 

수원시는 2019년 지방세 체납자 실태조사를 위해 조사요원 3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201919) 수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이다.

 

수원시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관리 규정7(결격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조사요원은 34일부터 1117일까지 체납자 관리와 징수를 위한 실태 조사를 하고, 체납자 유형별 맞춤형 징수 대책을 모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체납자의 거소지와 사업장 등 현장을 방문해 체납고지서를 전달하고, 체납 이유 등을 조사한다.

 

조사 결과 고의로 세금을 내지 않는 체납자에는 불이익 등을 설명하고, 체납액을 내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한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체납자는 체납액 분할 납부 또는 체납 처분 유예 등을 안내하고, 수원시 복지사업을 연계해준다.

 

관심 있는 시민은 응시 서류를 작성해 22~25일 수원시 체납관리단(KT남수원지사 별관 2)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 달 20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신청서식, 근로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고시/공고/입법예고게시판에서 실태조사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28-2186~7(수원시 징수과)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