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원 “도내 31개 시군의 전문적이고 계량화 된 청년정책 지표 마련”

이관희 | 기사입력 2018/12/11 [17:22]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원 “도내 31개 시군의 전문적이고 계량화 된 청년정책 지표 마련”

이관희 | 입력 : 2018/12/11 [17:22]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부천1)대표의원은 11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실에서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청년정책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부천1)대표의원, 서강대학교 현대정치연구소,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연구 수행기관인 서강대학교 현대정치연구소 오세제 박사의 과업개요 및 세부연구계획에 대한 착수보고 후 주요 쟁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오세제 박사는 경기도 각 기초자치단체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년활동, 창업, 주거, 교육 등 지원 사업에 대한 분석과 평가를 통해 시군별 정책 추진 상태를 확인하고, 지역적 환경에 따른 청년정책 이행도를 계량화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표를 발굴하겠다, 연구 계획을 밝혔다.

 

이에 염종현(부천1)대표의원은 도내 31개 시군 중 청년기본조례가 없는 곳은 총 17곳으로, 정책 기반조차 마련되지 못한 곳이 절반이 넘는다라며 청년의 설자리일자리살자리놀자리에 대한 계량화 된 정책 지표 발굴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할 청년정책의 좋은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내실있는 연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능동적인 정책 개발, 책임 있는 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비롯한 총 18개의 연구용역을 수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