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민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결사 반대한다”

김진일 | 기사입력 2018/11/16 [08:22]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화성시민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결사 반대한다”

김진일 | 입력 : 2018/11/16 [08:22]

 

▲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15일 오전 제178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 통해 화성시민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에 결사 반대한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힌다고 선언했다.    © 경인투데이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15일 오전 제178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 통해 화성시민은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에 결사 반대한다는 의지를 분명히 밝힌다고 선언했다.

 

김 의장은 최근 수원시를 중심으로 수원군공항을 화옹지구로 이전하려는 움직임이 다시 있다국회에서는 수원군공항 이전을 유리하게 만드는 특별법 개정안이 위원회에 상정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원군공항 이전에 따른 갈등으로 우리를 힘들게 하는 요인들이 증가하는 요즘 집행부와 의회는 그 어느 때 보다도 소통·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수원시와 국방부가 수원군공항 이전을 일방 추진한다면 의회와 집행부 모두 힘을 모아 불의에 강력하게 저항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그러면서 국방부와 수원시는 화합과 상생을 목표로 하여 수원군공항 문제에 대처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면서 군공항 이전 문제에 대한 수원시와 국방부의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이날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군공항 특별법’)’에 대한 반대 결의문을 의원 전원 동의로 채택했다.

 

결의문을 통해 화성시의회는 군공항이전 반대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하고,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저지를 위해 시의회가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