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형 신재생에너지 육성지원 사업' 참여가구 추가 모집

100여 가구에 태양광·태양열·지열·연료전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김진일 | 기사입력 2018/10/02 [14:44]

수원시, '수원형 신재생에너지 육성지원 사업' 참여가구 추가 모집

100여 가구에 태양광·태양열·지열·연료전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김진일 | 입력 : 2018/10/02 [14:44]

 

▲   주택에 설치한 태양광 집열판


수원시가 정부의
‘2018년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주택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대상 가구를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정부(한국에너지공단)‘2018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참여 가구 추가 모집에 따른 것이다. 수원시는 약 105가구(지원규모 1500만 원)를 추가 모집한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주택에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약 5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수원시는 정부 주택지원사업에 지원해 선정된 사람에게 정부 지원금 외에 최고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지난달 28일 모집을 시작했고, 사업비가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정부 지원을 받으려면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홈페이지(https://greenhome.kemco.or.kr)에서 참여기업을 선택하고,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수원시는 한국에너지공단에 신청하고 사업승인을 받은 후 시설설치 확인서를 발급받은 주택에 추가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수원시에 소재하고, 건물등기부 또는 건축물대장의 용도가 건축법에 따른 단독주택 또는 공동주택 소유자로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가구다.

 

신청서류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게시판에서 신재생을 검색해 내려받을 수 있다. 서류를 작성해 수원시청 기후대기과(별관 6)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기후대기과(031-228-2857·2849)로 문의하면 된다.

 

성기복 수원시 기후대기과장은 가정용 신재생 에너지 설비 설치 효과가 뛰어나 시민들의 반응이 아주 좋다면서 이번 추가 모집에도 많은 시민의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18년 상반기 신재생에너지보급 주택지원사업과 관련해 관내 200가구(2억 원)에 태양광·태양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