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정연구원, ‘2018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선정과제 협약식 개최

김진일 | 기사입력 2018/06/15 [09:49]

수원시정연구원, ‘2018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선정과제 협약식 개최

김진일 | 입력 : 2018/06/15 [09:49]

 

▲  


지난
11일 수원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 부설 수원학연구센터는 ‘2018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연구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과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된 연구책임자 등 총 15명이 참석했다.

 

해마다 실시하는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은 올해가 추진 3회째로, 수원을 주제로 한 우수한 학술논문과 저술 및 번역을 공개 모집지원하는 것을 통해 수원학 연구자를 육성하고 지역학 연구를 진흥하기 위한 목적의 사업이다.

 

앞서 수원시정연구원은 418일부터 58일까지 인문학 논문분야, 사회과학 논문분야, 저술 및 번역분야 사업을 공개 모집했으며, 지난 31일 최종 선정심의를 통해 총 8개 연구사업을 선정했다.

 

인문학 분야 논문과제는 수원의 어린이문학가 안준식의 삶과 문학 일제하 경성지방법원 수원지청 연구 근대관광, 수원을 주목하다로 총 3편이다.

 

사회과학 분야 논문과제는 총 4편이 선정됐으며 제조업체 거래망 분석을 통한 수원, 화성, 오산지역 네트워크 구조 연구 수원화성 관련 이슈에 대한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 외국인 직접투자가 경제성장에 미치는 영향: 수원시의 사례를 중심으로 수원 문화권내 해외 유학생의 문화전이가 원산지 효과에 미치는 영향 이다.

 

번역과제로는 수원 관련 한시 자료 조사, 수집 및 번역이 선정됐다.

 

선정된 과제는 올해 11월까지 연구를 진행하며, 연구의 성과는 수원시정연구원이 발간하는 수원학연구등 관련 전문학술지에 발표해 수원학 연구의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수원시정연구원 관계자는 “2018 수원학 학술연구지원사업은 수원학의 학문적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지원 분야를 세분화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자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셨다. 본 사업을 통해 수원학의 정립과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