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보건지소, 구강보건의 달 맞아 잇몸질환 예방 강좌 열어

김진일 | 기사입력 2018/06/14 [17:15]

화성시 동탄보건지소, 구강보건의 달 맞아 잇몸질환 예방 강좌 열어

김진일 | 입력 : 2018/06/14 [17:15]

 

▲     14일 화성시 동탄보건지소에서 잇몸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보건 특강이 열렸다. 


화성시 동탄보건지소가
14일 지역주민 80명을 대상으로 동탄보건지소 2층 대강당에서잇몸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구강보건 특강을 실시했다.

 

충청대학교 치위생과 김경미 교수의 초청으로 운영된 이번 강좌에서는 잇몸질환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 맞춤 칫솔질 법 등으로 진행됐다.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 외래진료세부내역에 따르면 급성기관지염(1,619만명)에 이어 치은염 및 치주질환(1,518만명)이 다빈도 질병 2위로 나타났다.

 

치주질환은 흔히 풍치라고도 하는데,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과 치주염으로 나뉜다.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치주질환으로 잇몸 즉, 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하고, 이러한 염증이 잇몸과 잇몸 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치주염이라고 한다.

 

염증이 진행되면 잇몸과 치아 사이가 더욱 벌어지고 치조골과 치주인대가 파괴되며, 결국에는 흔들리는 치아를 발거해야 한다.

 

동탄보건지소는 이러한 잇몸질환에 대한 올바른 인식 개선 및 지역주민의 자가 잇몸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가를 초청해 구강보건 특강을 열었다.

 

김연희 동탄보건지소장은 구강 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고 잇몸질환은 만성으로 진행되는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므로, 다양한 구강보건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요구도를 충족시키고 주민들이 스스로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힘 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탄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잇몸질환 예방을 위해 65세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무료 스케일링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탄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69-4339)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