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 학교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인성체험한마당 운영

김진일 | 기사입력 2018/05/05 [14:43]

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 학교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의인성체험한마당 운영

김진일 | 입력 : 2018/05/05 [14:43]

 

▲    


(
)오산시 창의인재육성재단(본부장 조기봉)은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인재 육성을 도모하는 창의인성 체험 한마당을 지난 4월말부터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산시 창의인재육성재단에서는 오산시 관내 학부모가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스터디 그룹을 지원하는 학부모 스터디를 운영해 많은 학부모 교육자원을 발굴했다.

 

이에 발굴된 인적자원을 활용해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인성 체험 한마당을 개최해 학생들이 놀이를 통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학부모-학교-지자체로 이뤄진 교육공동체가 소통해 공교육 지원을 도모하고자 했다.

 

원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앞으로 오산시 관내 10개 초등학교와 2개 중학교 총 181학급 4,600여 명의 학생들이 전통문화체험, 보드게임, 다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학교 정규교과과정과 연계해 모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효과적인 수업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알찬 체험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전교육을 이수한 학부모지원단을 구성해 프로그램 운영요원으로 배치했다.

 

행사에 참여한 성산초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수업시간을 보내게 되어 너무 좋았으며, 앞으로 학교 수업시간도 이렇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재단 관계자는 창의인성 체험 한마당은 지역사회와 함께 연계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의미가 있고 지역사회가 함께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