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
수원시, '봄꽃이 아름다운 명소' 12곳 추천
광교마루길, 고향의 봄길, 칠보 둘레길, 화성성곽길 등
기사입력: 2018/03/31 [11:22]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광교마루길 봄꽃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가 봄나들이하기 좋은
봄꽃이 아름다운 명소’ 12곳을 추천했다.

 

수원시가 추천한 봄꽃 명소는 광교마루길 서호천 고향의 봄길 칠보 둘레길 경기도청·팔달산회주도로 수원월드컵경기장 만석공원 황구지천 화성성곽길 송원로 여기산공원 일월천로 등이다.

 

광교마루길은 광교반딧불이화장실에서 광교 쉼터까지 1.7구간(왕벚나무·조팝나무·진달래), 서호천은 화산교에서 동남보건대학에 이르는 1.8구간(왕벚나무), 고향의 봄길은 과선교 입구에서 호매실 IC까지 4.3구간(왕벚나무·개나리)이다.

 

칠보 둘레길은 홈플러스서수원점에서 시작해 서수원자이아파트 둘레길로 이어지는 3.6구간(왕벚나무·산벚나무·진달래)이다. 경기도청·팔달산회주도로는 경기도청 정문·후문, 시민회관, 정조대왕 동상을 거치는 1.9구간(왕벚나무·살구나무·개나리·진달래·산수유)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은 수원방송, 우만주공아파트, 수원시체육회선수촌, 월드컵경기장 입구에 이르는 2.5구간(왕벚나무·진달래)이고, 만석공원은 만석거 회주도로 1.4구간(왕벚나무·조팝나무)이다. 황구지천은 오목천교에서 지방산업단지에 이르는 3.9구간(왕벚나무), 화성성곽길은 서장대, 화홍문, 팔달문, 화서문으로 이어지는 5(왕벚나무·개나리·진달래)이다.

 

송원로는 조원공원사거리에서 대동우물사거리까지 0.83구간(왕벚나무), 여기산공원은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여기산공원에 이르는 0.59구간(왕벚나무·개나리), 일월천로는 구운동 청구아파트에서 구운공원에 이르는 0.8구간(왕벚나무)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