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7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 학술제 운영

학생과학 연구활동 나눔을 위한 학술제

김이아 | 기사입력 2017/11/02 [14:26]

경기도교육청, 2017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 학술제 운영

학생과학 연구활동 나눔을 위한 학술제

김이아 | 입력 : 2017/11/02 [14:26]

 

▲  


경기도교육청은 114일 경기과학고등학교 컨퍼런스홀에서 ‘2017 과학중점학교 학생과학 학술제를 실시한다.

 

이번 학술제는 과학중점학교 학생들의 자율탐구와 자기 주도적 프로젝트 학습 등 학생주도의 즐거운 연구 활동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36개교에서 2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연구 결과물 및 포스터 전시 등을 통해 연구 성과를 나누고, ‘과학으로 ()고치며 미래() 상상을 공학하다를 주제로 경희대 석철진 교수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은 학생들의 연구 보고서 검토와 질의응답 및 조언으로 학생들의 연구 역량을 지원한다.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교육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학, 과학 및 공학, 인문,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복합적으로 적용한 것으로, ‘상변화 물질을 활용한 교실의 냉난방 효율성 향상에 관한 분석’, ‘생체모방기술을 활용한 풍력발전소 탐구70여 편이 출품된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소질을 살리고, 연구 결과 나눔을 통해 탐구 역량을 신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다양한 탐구과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 역량과 진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