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 실시

DDoS 공격 대응 체계 점검 및 담당자 역량 강화

김이아 | 기사입력 2017/10/26 [11:08]

경기도교육청,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 실시

DDoS 공격 대응 체계 점검 및 담당자 역량 강화

김이아 | 입력 : 2017/10/26 [11:08]

 

▲  


경기도교육청은
1030일 경기교육사이버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사이버위기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사이버위기 상황에서도 안전한 사이버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2017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기간 중 실시하는 사이버분야의 자체 모의훈련이다.

 

특히, 가상의 해커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시스템에 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시도할 경우에 대비해 홈페이지 접속지연 공격 및 시스템 마비 공격을 훈련 항목으로 설정해, 정보보호시스템을 이용한 대응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DDoS 공격 대응 시나리오에 따라 모의 훈련을 실시한다.

 

또한, 훈련총괄, 훈련참여, 훈련수행, 기술지원 등 훈련체계를 수립해 사이버위기 상황 발생 시, 업무 담당자의 신속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역할에 따른 업무를 점검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황종미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도교육청은 매년 해킹메일 훈련 및 모의해킹 훈련을 실시해,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전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DDoS(분산서비스거부, Distributed Denial of Servire) 공격 해킹 방식의 하나로 여러 대의 공격자를 분산 배치하여 동시에 서비스 거부 공격(Denial of Service attackDoS)'을 함으로써 시스템이 정상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