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하반기 진로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김이아 | 기사입력 2017/10/25 [15:05]

2017년 하반기 진로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김이아 | 입력 : 2017/10/25 [15:05]

 

▲    

 

경기도교육청은 1028일 수원 화홍고, 구리 인창고에서, 1111일 성남 가천대, 고양 발산중에서 ‘2017년 하반기 진로교육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주제중심, 활동중심 수업모형 개발자료를 공유하여 진로진학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마련했으며,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 및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5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나의 이해를 통한 진로탐색, 문제해결 중심 협력적 진로디자인, 진로상담을 통한 가치관 형성, 마을로 떠나는 진로체험, 창업동아리활동으로 기업가 정신 키우기, 진로 수업과 평가(기록) 일체화 전략 등을 주제로 실습과 시연을 중심으로 진행 한다.

 

또한, 학생 활동 및 학습자 주도의 문제해결 중심 수업모형을 직접 적용하면서 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수업모형은 진로교육 담당교사들의 요구를 분석해 현장성을 강화하고, 진로교육 정책연구회 회원들의 토의·토론과정을 거쳐 수업모형 6가지를 개발했으며, 이번에 워크숍 과정에서 수집된 의견을 최종 반영하여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oedu.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진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