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도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할 것”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좋은 일자리 포럼’ 축사 통해 다짐

김진일 | 기사입력 2017/09/27 [09:15]

“수원시의회도 일자리 창출 적극 지원할 것”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좋은 일자리 포럼’ 축사 통해 다짐

김진일 | 입력 : 2017/09/27 [09:15]

 

 

▲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이 26일 수원시가 노보텔앰배서더 호텔 수원에서 개최한 좋은 일자리 포럼축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은
26일 수원시가 노보텔앰배서더 호텔 수원에서 개최한 좋은 일자리 포럼축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진관 의장은 오늘 포럼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그리고 일자리 위원회가 처음으로 한 자리에 모여 일자리 정책을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라면서 지방정부와 중앙정부의 협력 방안, 일자리 정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김 의장은 포럼에서 제시된 일자리 정책들이 중앙정부에 잘 전달돼 반영되길 바란다면서 수원시의회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은 환영사, 남경필 경기도지사 · 김진표 국회의원은 축사를 했으며, 이용섭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새 정부의 일자리 경제-J노믹스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어 차성수 서울시 금천구청장이 나누면 커집니다-분권, 새로운 대한민국으로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기조발제를 했으며, 이후 사례 발표와 공공부분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 문제점 청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방안 공공부문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 고령화시대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 등 4가지 세션별 토론이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