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창업발전포럼’ 경기도 창업벤처 생태계 발전방향 대토론회 개최

유연구 | 기사입력 2017/09/26 [20:24]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창업발전포럼’ 경기도 창업벤처 생태계 발전방향 대토론회 개최

유연구 | 입력 : 2017/09/26 [20:24]

 

▲   경기도의회 '창업발전포럼'(회장 김정영 의원, 건설교통위원회, 의정부1)26일 오전 1030분 경민대학교 승태관에서 경기도 창업벤처 생태계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창업발전포럼'(회장 김정영 의원, 건설교통위원회, 의정부1)26일 오전 1030분 경민대학교 승태관에서 경기도 창업벤처 생태계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양적 확대에도 불구하고 질적 성장이 정체되어 있는 시점에서 우리나라 성장 동력인 경기도가 창업활성화 정책을 주도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발제자인 서승원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기획관은 우리나라는 다른 선진국에 비해 생계형 창업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생존율이 낮은 상황으로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술 창업이 부족한 점을 문제로 지적했다.

 

토론회에서는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벤처투자 규모를 주요 선진국 수준으로 높이고(GDP 대비 벤처투자 비율 미국 0.38%, 한국 0.13%) 세계적인 추세에 발맞춰 기술과 인력의 탈취를 막기 위해 M&A(기업 인수합병)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창업발전포럼 회장인 김정영 의원은 창업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역차원에서 벤처창업생태계가 갖춰진 도시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도와 지자체 대학 등이 협력하는 창업벤처 허브 구축이 시급하다고 지적하고 이번 토론회에서 모여진 결과는 도 예산과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