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 수원시 맞춤형 빅데이터 사업 데이터가 성공을 이끈다

김진일 | 기사입력 2017/07/29 [15:21]

수원시의회 이철승 의원, 수원시 맞춤형 빅데이터 사업 데이터가 성공을 이끈다

김진일 | 입력 : 2017/07/29 [15:21]

 

▲  


수원시의회 이철승
(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의원은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2017년 수원시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구축사업착수보고회에 자문위원으로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전국 최초로 수원시 떼까마귀 생태분석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과제와 공공도서관 이용자의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 및 신규 도서구입을 위해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고 효과적인 도서관 운영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과제로 수원시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과제로 선정되어 추진한다.

 

또한 사용자경험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을 도입한 민원 빅데이터 예측분석시스템 구축을 통해 민원유형 패턴 분석과 예측분석 모델을 개발하고 민원데이터 심층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평소 수원시 정보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철승 의원은 빅데이터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관련부서의 적극적인 데이터 협조가 꼭 필요하다. 개인정보 또한 중요한 문제이니 각별히 신경 써서 타 지역 자료나 다년간의 자료까지 활용해 성공적인 분석결과를 기대한다.”고 자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