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

경인투데이 | 기사입력 2012/01/27 [23:28]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

경인투데이 | 입력 : 2012/01/27 [23:28]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60에 위치하고 있는 지하1층 지상6층 건물(제일빌딩) 전체를 수원시 창업지원센터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수원시 창업지원센터는 수원시비즈플라자와 연계해 청년 및 시니어기업, 1인 창조기업,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유형의 창업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설․장비, 경영, 기술 등을 지원하게 된다.

센터 내에는 50여개의 1~5인실의 창업 사무실을 설치하고, 비즈니스를 병행할 수 있도록 사업면담실, Job․Book카페, 다용도 회의실(교육실), 세미나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센터장을 비롯해 총괄매니저와 개발지원매니저, 경영기술지원매니저 등 전문인력이 입주기업을 지원한다.

시는 1월에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오는 4월까지 리모델링을 실시해 5월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입주자 모집공고는 입주자격, 입주기간, 업종범위 등 구체적인 기준을 정해 3월중에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27일 영동시장 2층에 위치한 비즈플라자에서 창업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과 입주를 원하는 우수한 기업의 참여 확대를 위해 수원시 창업지원센터 조성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고, 향후 1~2회 정도 추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