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민원실에서 시민 대상 무료 재무심리상담

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김진일 | 기사입력 2017/04/20 [19:44]

수원시청 민원실에서 시민 대상 무료 재무심리상담

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김진일 | 입력 : 2017/04/20 [19:44]

수원시가 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 민원실 행정종합정보센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재무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가정경제 건전성을 진단하는 온라인 설문으로 내담자의 재무관리 심리를 파악한 후 문제점이 발견되면 해결 방안을 찾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문은 ()한국전문기자협회 산하 한국전문경제연구소가 개발한 가정경제분석진단으로 진행하고, 진단 보고서가 나오면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소 전문상담사가 담당한다. 상담은 민원실 내 상담 부스에서 진행되며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분석은 가정경제종합건강도 돈 유형 돈 장애 등 세 분야에 걸쳐 이뤄진다. 가정경제 종합건강도는 돈에 대한 고정관념, 삶의 만족도를 점검하고 가정경제 안에서 이뤄져야 할 재무적 계획과 달성 여부,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위험 등을 점검하는 지표다.

 

돈 유형은 자신만의 특징 있는 경제적 행동을 말한다. 순진무구형·피해의식형·지도자형·희생자형·무분별형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돈 장애는 돈에 대한 그릇된 심리 상태 때문에 직장생활이나 건전한 재무 생활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만드는 행동의 근본 원인, 돈에 대한 신념 등을 뜻한다. 과소비, ‘대박증후군’, ‘구매 장애’, ‘재무적 의존등이 돈 장애에 속한다.

 

이경우 수원시 시민봉사과장은 상담이 시민들의 가정 재무 관리, 건전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민원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상담하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