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다문화 감수성교육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문화의 다양성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김진일 | 기사입력 2016/12/21 [13:15]

경기도교육청,다문화 감수성교육 전문강사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문화의 다양성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김진일 | 입력 : 2016/12/21 [13:15]

경기도교육청은 1222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에서 다문화 감수성교육 전문 강사 역량강화 2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 감수성교육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전문 강사의 역량을 제고하고, 올해 사업 평가를 바탕으로 내년도 추진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다문화 감수성교육 전문기관 운영자 및 소속 강사, 교육청 업무 담당자 등 120여 명이 참가한다.

 

워크숍 주요 내용은 다문화 감수성교육을 실시한 5개 기관의 운영 성과 및 사례 발표, 사업 성과와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종합 토론 등이다.

 

사례 발표는 경기대다문화교육센터, 대진대다문화교육센터, 신한대다문화교육센터, 한국다문화평화교육원, 더사랑다문화교육연구원 등 5개 기관에서 실시한 다문화 어울림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문화 감수성교육 프로그램, 교원 대상 다문화 감수성 교수학습 프로그램 등의 운영 성과와 발전 과제를 중심으로 안내한다.

 

이어서 종합토론을 통해 다문화 감수성교육에 대한 공감적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경기 다문화교육의 정책 제안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6년 운영 성과와 현장에서 논의한 내용을 적극 수렴하여 2017학년도 다문화 감수성교육 운영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문화 감수성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하며,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다문화 교육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