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동탄중, 꿈·끼 찾는 진로 집중기간 운영

진로체험에서 꿈 발표까지 자유학기제 연계

김진일 | 기사입력 2016/12/08 [17:47]

화성 동탄중, 꿈·끼 찾는 진로 집중기간 운영

진로체험에서 꿈 발표까지 자유학기제 연계

김진일 | 입력 : 2016/12/08 [17:47]

화성 동탄중학교는 1212일부터 15일까지 꿈과 끼를 찾는 ‘2차 진로체험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진로체험 집중기간은 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내년도 자유학년제 운영을 앞두고 자유학기제와 연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지난 101차에 이어 두 번째다.

 

1차 진로체험 집중기간은 105~ 7일이었으며, 아주대학교 및 부천공고 학과체험, 현대자동차 재능기부 특강,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의찾아가는 체험교실등 현장 진로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 집중기간에는 진로비전 캠프, 꿈 발표대회, 힐링 문화콘서트, 자유학기제 설문 및 소감문 작성 등을 진행한다.

 

진로비전 캠프에서는 자신의 진로를 시각화 할 수 있는 꿈 노트 작성, 꿈 액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각자의 비전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찾아가는 힐링 문화 콘서트에서는 비보이, 탭댄스, 아크로바틱, K-POP 댄스, 비트박스, LED퍼포먼스 등 여러 장르를 혼합한 공연을 펼치고 소감문도 작성한다.

 

1차 진로체험을 마친 한 학생은 이제까지 막연하게 생각했던 나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남은 자유학기 기간 동안에 다양한 탐색과 체험을 통해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꼭 찾을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1차 진로체험 집중기간은 현장 견학 및 실무 체험을 통해 진로설정의 토대가 되었다면, 2차 진로체험 집중기간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린 문화예술 진로비전 캠프를 통해 진로의 구체화 및 유망 직업군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동탄중학교 용상호 교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진로집중기간을 운영한다"며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