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계간지 ‘인인화락’ 겨울호 발간

김진일 | 기사입력 2016/12/05 [13:49]

수원문화재단 계간지 ‘인인화락’ 겨울호 발간

김진일 | 입력 : 2016/12/05 [13:49]

 

▲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승국)웃음에 대한 성찰이라는 특집으로 문화예술전문잡지 인인화락겨울호(17)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최근 각박한 세상을 반영하듯 주변에서 점점 웃음이 사라져 가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 대해 김동식 교수는 웃음에 대한 신체적 그리고 사회적 의미를 되짚어 보며 왜 웃지 못하는 사회가 되었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한성일 교수는 아재개그가 지니는 유머텍스트의 의미에 대해 소개하며 웃음이 지니는 소통의 기능을 강조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신현아 문화평론가는 웹툰이 반영하는 다양한 웃음코드, 특히 병맛이라는 웃음코드를 웹툰<복학왕>과 웹툰<단지>를 소개하며 설명했다.

 

ART&SPACE에서는 [공방탐방]을 신설해 가죽공방 홀씨공방을 소개했으며, 앞으로도 화성행궁 주변에 모여 있는 많은 공방을 하나하나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의 다양한 문화예술계 인물들을 만나보는 PEOPLE 에서는 <수원시 문화예술발전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오민경 안무가와 청년 인큐베이팅 사업 <로드트립>에 선정된 프로젝트그룹 번지에 대한 글을 실었다.

 

이밖에도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장소로 행궁동의 전통찻집의 3곳에 대한 정보를 수록했고, 이번에 새롭게 바뀐 화성어차에 대한 정보도 만날 수 있다.

 

정기간행물 인인화락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에서도 볼 수 있으며, 수원SK아트리움 등 재단이 운영하는 시설물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재단 후원회원 가입 시 무료 발송 해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