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회
화성시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귀한 분께 드리는 설 선물은 내 고장 우수 농특산물로
기사입력: 2015/02/12 [15:38]  최종편집: kyungintoday.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일
▲     © 경인투데이

 
올해도 어김없이 민족명절 설이 찾아오면서 ‘귀한 분께 어떤 선물을 드리나’하는 고민도 함께 찾아왔다.
 
모름지기 선물은 주는 이도 받는 이도 모두 기뻐야 하는 법, 화성시는 설을 맞아 정성담은 우수 농특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한우, 인삼을 비롯해 김, 꿀, 잡곡세트, 연차까지 품목도 다양하다.
 
특히 화성시에서 생산된 명품한우는 명절 선물로 단연 인기 품목이다. 청정자연에서 자라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중간유통마진을 최소화해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우와 함께 무항생제 아이포크 돼지고기도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품목이다. 아이포크 돼지고기는 40여 가지 한약재를 먹여 어린이 두뇌발달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항생제 대신 벌의 봉독을 이용해 사육하기 때문에 안전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화성인삼도 빠질 수 없는 명절 선물이다. 화성 인삼은 황토와 해풍 속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해 몸체에 심지가 없고 속이 꽉 차 단단하며 사포린 함량이 매우 우수하다. 우수한 6년근 화성 인삼을 원료로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제품(농축액, 정과, 절편 등)을 생산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좀 더 특별한 선물을 생각한다면 떡이나 연차도 좋다. 화성웰빙떡클러스터사업단에서 만든 ‘디딜향’의 제품은 화성지역에서 생산한 쌀과 국내산 재료만을 엄선해 맛과 품질이 일품이다. 그리고 제부도연꽃영농조합 연차는 오염되지 않은 땅에서 자란 신선하고 깨끗한 연만을 골라 만든 명품이다.
 
이밖에도 특허 받은 전통장류, 천일염 등도 정성 면에서나 품질 면에서 명절 선물로 손색이 없다.
 
화성시 우수 농특산물은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화성시 봉담읍 서봉산길10/031-8025-4668)이나 화성시 농산물 쇼핑몰 화성팜(www.hsfarm.net)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화성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