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홍성규, "민주개혁진보 승리에 헌신할 것“

화성시갑 야권단일후보 송옥주 확정에 "결과 겸허히 수용"

김진일 | 기사입력 2024/03/18 [17:05]

진보당 홍성규, "민주개혁진보 승리에 헌신할 것“

화성시갑 야권단일후보 송옥주 확정에 "결과 겸허히 수용"

김진일 | 입력 : 2024/03/18 [17:05]

 

[경인투데이] 홍성규 진보당 화성시갑 국회의원 후보는 18, 야권단일후보 여론조사 경선 결과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것과 관련해 "민주개혁진보연합의 승리를 위하여 온 힘을 다해 헌신하겠다. 송옥주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 새진보연합은 지난 221, 국회의원회관에서 '선거연합 합의 서명식'을 갖고 "윤석열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정치·민생 개혁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 민주개혁진보 선거연합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며 정책 연대, 비례대표후보 추천과 지역구후보 연대를 합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그간 지역마다 정책연합 등의 방식으로 후보단일화가 진행되어 왔다. 경기 화성시갑 지역구 또한 316~17일 여론조사 경선을 진행했고, 그 결과 송옥주 후보로 단일화가 최종 확정됐다.

 

홍성규 후보는 "저의 부족함에도 뜨거운 관심과 따뜻한 성원으로 지켜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시작부터 원팀을 전제로 한 경선이었기에 승자와 패자가 중요하지 않다""이제 남은 것은 410일 본선에서의 승리다. 송옥주 후보의 당선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 지금까지 함께 해 주셨듯, 끝까지 마음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지역 화성에서 언제나처럼 늘 뵙겠다"며 이번 선거의 결과와 관계없이 이후에도 지역 활동에 전념할 것임을 밝혔다.

 

이로써 화성시갑 지역구의 경우 국민의힘 홍형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후보와의 치열한 양자 대결이 치러질 전망이다.

 

한편, 홍성규 후보는 빠른 시일 안에 송옥주 후보를 직접 만나 이후 선거운동을 협의할 예정이다. 홍 후보는 "송옥주 후보의 당선에 도움이 되는 방식이라면 그 제안이 무엇이든 흔쾌히 받아들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