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교향악단, 클래식 인재육성 프로젝트 목관 파트 마스터 클래스 개최

김진일 | 기사입력 2024/01/25 [19:29]

수원시립교향악단, 클래식 인재육성 프로젝트 목관 파트 마스터 클래스 개최

김진일 | 입력 : 2024/01/25 [19:29]

 

[경인투데이] 수원시립교향악단(이하 수원시향)은 수원지역에서 예술교육 지원을 필요로 하는 음악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 문화 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목관파트 수석·차석 단원들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

 

131일까지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하며 227일부터 28일까지 수원SK아트리움 내 수원시향 연습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무대 위에서 만났던 연주자들에게 직접 연주기법과 곡에 대한 해석, 연습 방법 등 생생한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

 

마스터 클래스란 일종의 공개 수업으로 전문 연주자가 재능 있는 학생을 다른 학생들 앞에서 자신만의 티칭 방법으로 직접 가르치며 연주 방법과 음악에 대해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업 방식이다. 지난해에 바이올린 파트를 처음으로 시작된 수원시향 마스터 클래스는 올해엔 2회에 걸쳐 진행 할 예정이며 이번 2월 마스터 클래스는 목관파트로 플루트와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수업이 진행된다.

 

수원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수원지역 내 학교를 다니고 있는 만 7세 이상 만 18세 이하 음악전공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 하고자 하는 학생은 신청서와 함께 마스터 클래스에서 수업 받고 싶은 곡의 연주 동영상을 촬영 해 링크를 메일로 함께 접수하면 된다. 동영상 심사 후 전도유망한 학생들을 선별한 뒤, 각 파트 수석·차석 단원들과 매칭하여 수업 일정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수원시향 관계자는 좋은 공연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연구하는 수원시향 단원들의 경험과 고민을 다음 세대 연주자들에게 자연스레 전할 수 있고, 참여하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연주력 향상과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과 참여,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 수업은 227일과 28,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참관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221일부터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www.artsuwon.or.kr)와 전화(031-250-5362~5)를 통해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