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유아동 예술교육가(CA) 페스타 참여유아 모집

유아동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쇼케이스 진행

김진일 | 기사입력 2023/11/22 [11:05]

수원문화재단, 유아동 예술교육가(CA) 페스타 참여유아 모집

유아동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쇼케이스 진행

김진일 | 입력 : 2023/11/22 [11:05]

 

[경인투데이]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122일부터 3일까지 유아동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유아동 예술교육가(CA-Children teaching Artist) 페스타>를 수원시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진행한다.

 

<유아동 예술교육가(CA) 페스타>는 수원문화재단이 2023년 공모선정한 유아동 예술교육가(CA)가 기획 및 개발한 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수원시민에게 선보이는 자리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아의 창의성과 미적감각 개발을 위한 창의예술놀이로, 유아들이 예술가와 함께 다양한 예술놀이 경험을 할 수 있는 예술교육이다.

 

이번 페스타에 참여하는 유아동 예술교육가(CA)는 강슬기, 박미은, 박영아, 손인동, 신성남, 양희, 이미경, 조아라 총 8명으로, 각각 한 프로그램씩 총 8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모집대상은 만 4~5세로 프로그램별 각 10인을 모집하며, 구글폼을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 지역중심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유아동 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시도할 수 있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원의 미래세대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을 확보하고, 예술가들과 함께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원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유아동 예술교육가(CA) 사업은 전국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유아동 대상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사업이다. 지역 내 유아동 예술교육가(CA)를 공모 및 선정하여 유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기획, 개발하는 사업이다.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유아동이 예술가와 만나 다양한 상상력을 키워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는 것이 목표이며, 올해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관내 9개 어린이집에서 시연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