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고 물 마시며 조금 가벼워져 볼까요?”

용인특례시, 비만예방의 날(10월 11일) 기념해 3개구 보건소서 걷기 챌린지 진행

김진일 | 기사입력 2022/10/10 [18:42]

“함께 걷고 물 마시며 조금 가벼워져 볼까요?”

용인특례시, 비만예방의 날(10월 11일) 기념해 3개구 보건소서 걷기 챌린지 진행

김진일 | 입력 : 2022/10/10 [18:42]

 

 


[경인투데이] 용인특례시 3개구 보건소는 비만예방의 날(1011)을 맞아 시민들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이번 비만예방의 날 슬로건인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 줄이자의 취지에 따라 일상 속 걷기에 초점을 둬 운영된다.

 

처인구보건소는 10일부터 16일까지 처인구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 챌린지와 비만예방의 날 기념 4행시 캠페인을 진행, 미션 달성자에게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걷기 챌린지와 4행시 캠페인에 참가하려면 스마트폰에 워크온어플을 설치한 뒤 처인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야 한다.

 

걷기 챌린지는 참가 신청을 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되는데, 매일 6000보 이상을 걷고 기간 내 누적 42000보 이상 기록을 달성한 뒤 선물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성공한 사람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게시판 공지한 후 등록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상품권을 보내준다.

 

비만 예방의 날 기념 4행시 행사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비만예방’, ‘다이어트’, ‘신체활동’, ‘건강체중가운데 1가지를 선택해 4행시를 쓰고 본인 글을 제외한 다른 사람의 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좋아요가 가장 많은 상위 10명을 선발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흥구보건소는 7일부터 16일까지 비만예방 캠페인 챌린지를 실시한다. 참가하려면 스마트폰에 워크온 어플을 설치한 뒤 기흥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챌린지는 기흥구 15개동 행정복지센터와 9개 공원에 게시된 비만예방의 날 홍보 포스터나 현수막 사진을 찍어 SNS에 해시태그(#기흥구보건소 #비만예방의날 #걷고마시고줄이자)와 함께 게시한 뒤 워크온 어플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리고, 행사기간 동안 5만보 걷기(하루 최대 5500보 인정) 완료 후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성공한 사람 1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지구보건소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여하는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이날 정평천~탄천 왕복 6걷기 코스를 함께 걷는다.

 

참가자들에게는 캠페인 슬로건이 인쇄된 생수와 수건 등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쾌적한 수변 산책로를 걸으며 선선한 가을 정취까지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날 수지구보건소는 관내 어린이집 2곳을 방문해 비만 체험 행사와 영양교육을 진행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도록 돕고 가족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보드 놀이와 교육 자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주민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함께 (The) 건강캠페인을 진행, 10월 한 달간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사 내에 비만예방의 날 슬로건이 인쇄된 대형 광고물을 부착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그 자체로도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지만 무엇보다도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등의 심각한 질병들의 원인 질환이 될 수 있다시민들이 비만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일상에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갖도록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비만학회와 보건복지부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011일을 비만예방의 날로 지정, 비만에 대한 국민들의 바른 인식과 효과적인 관리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하고 기념행사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