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수원화성 그래피티' 수강생 모집

김진일 | 기사입력 2022/01/04 [18:43]

수원문화재단, '수원화성 그래피티' 수강생 모집

김진일 | 입력 : 2022/01/04 [18:43]

 


[경인투데이]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길영배)은 오는 5일부터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아트교육 프로그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수원화성 그래피티>’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수원화성 그래피티>'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 대상 미디어아트 교육 프로그램이다. 과거의 문화유산과 현시대 청소년의 감성, 날로 발전해 가는 미래 과학기술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오가며 서로소통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했다.

 

교육과정은 수원SK아트리움 공연장을 활용해 무대기술을 체험하고, 조선 후기의 역사, 철학, 미학을 집대성한 건축물인 화성행궁에 프로젝션 맵핑으로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등 아날로그와 디지털 융합 교육으로 구성했다.

 

교육기간은 이달 17일부터 내달 4일까지 3주간 총 11회로, 1회차 오리엔테이션 및 수원화성 인문학 특강을 시작으로 프로젝션 맵핑 실기교육과 LED다이오드 체험, 공연장에서 VJing까지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운영한다. 특히 마지막 날 청소년들이 만든 화성행궁미디어 파사드 전시도 진행한다.

 

한편,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수원화성 그래피티>2021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회관 문화예술 직업체험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수원SK아트리움 프로그램 기획자는 이번 교육은 수원SK아트리움의 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으로 수원화성문화재, 공연장, 인문학 등 기존 수원의 문화예술인프라를 활용해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아트를 학습하는 문화예술 통섭 및 아날로그와 디지털 융합 교육이다”라, “청소년들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화성행궁에 멀티미디어로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창의적인 미디어아트 교육 및 전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말했다.

 

수원시 중학생, 고등학생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