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 디지털뉴딜분과 제2차 회의 개최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5/27 [15:1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 디지털뉴딜분과 제2차 회의 개최

김진일 | 입력 : 2021/05/27 [15:11]

 


[경인투데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디지털뉴딜분과(분과위원장 최경자, 의정부1)527일 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K-경기뉴딜추진위원회 디지털뉴딜분과가 추진하는 두 번째 회의로 경기도 디지털 뉴딜 정책에 관한 지금까지의 성과 및 집행부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대안 마련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먼저 경기도의 디지털 SOC 구축 및 공공배달 플랫폼 운영에 관한 업무보고가 진행되었으며, 곧이어 도 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및 비대면 원격수업에 관한 업무보고가 이뤄졌다.

 

최경자 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플랫폼 중개거래가 증가하면서 배달앱 분야의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 졌다고 강조하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배달 플랫폼의 공공성을 높이고 서비스지역을 조속히 도 전역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장기화로 학생들의 교육격차가 심화되고 있어 노후된 학습공간 개선 및 양질의 원격수업 제공을 위한 도 교육청의 노력이 시급한 상황이라며 아이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추진 등에 전력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교섭단체 차원에서 경기도 뉴딜사업을 점검 및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그린, 휴먼 등 3개 분과 중심으로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를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해 11월 위원회가 공식 발족한 이래 새로운 경기도형 뉴딜사업의 발굴 및 예산 확보 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