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양주시 다산동 주상복합건물 화재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 청원 채택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4/21 [10:53]

경기도의회, 남양주시 다산동 주상복합건물 화재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 청원 채택

김진일 | 입력 : 2021/04/21 [10:53]

▲ 경기도의회 이창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5)


[경인투데이] 경기도의회 이창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5)과 윤용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이 공동으로 소개한 남양주시 다산동 주상복합건물 화재에 대한 지원방안 마련주민청원이 20일 해당 상임위인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채택돼 오는 29일 예정된 본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지난 410일 남양주시 다산동 주상복합건물에서 화재 사건 발생에 따라 해당 건물에 입주한 364가구의 아파트 주민들과 186개의 점포를 운영하는 상인들은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따라 청원인은 화재원인과 소방시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부분에 대한 명확한 진실규명이 이뤄져야 하며, 피해 입주민과 상인들이 안전하고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재정 지원을 촉구한다는 내용을 청원했다.

 

청원을 소개한 이창균 의원은 이번 사건으로 수백명의 피해 입주민들은 집에 들어가지 못한 채 밖을 전전하고 있으며, 현재 상가 건물 전체가 운영 중단된 상태로 피해 상인들은 하루하루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실정이라며 이 청원 채택을 통해 경기도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입주민과 상인들의 피해회복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