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추진단 보고회 개최

화성시의사회 등 지역협의체와 협업체계 구축

김진일 | 기사입력 2021/01/29 [17:51]

화성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추진단 보고회 개최

화성시의사회 등 지역협의체와 협업체계 구축

김진일 | 입력 : 2021/01/29 [17:51]

 


[경인투데이] 화성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전 행정력을 동원, 차질 없는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앞서 지난 25일 접종계획 수립과 접종센터 준비, 백신 수급관리 등을 담당하기 위해 임종철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하는 2개반 10개팀의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한 바 있다.

 

이번 보고회는 임종철 부시장 주재로 예방접종 기본 추진계획, 접종센터 운영 준비, 백신 수요공급 관리,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 및 교통약자 수송지원 대책 등 차질 없는 접종 추진을 위해 전반적인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또한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화성중앙병원, 원광종합병원, 남양DS병원, 화성 소방서, 화성서부·동부경찰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의약단체협의회, 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시작으로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다.

 

임종철 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고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