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최찬민 의원, “투표 독려 홍보예산 고작 600만원... 더 확보해야”

김진일 | 기사입력 2020/11/23 [15:30]

수원시의회 최찬민 의원, “투표 독려 홍보예산 고작 600만원... 더 확보해야”

김진일 | 입력 : 2020/11/23 [15:30]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최찬민(·우만1·2·행궁·인계동, 민주당) 의원


[경인투데이]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최찬민(·우만1·2·행궁·인계동, 민주당) 의원은 23일 열린 기획조정실 행정사무감사에서 선거 때 투표 독려 홍보예산이 턱없이 적은 문제를 지적하며 증액을 주문했다.

 

최찬민 의원은 지난 4.15 총선 때 투표 독려 홍보예산을 보니 600만원에 불과하다. 동별로 현수막 1, 전단지 3,000부 등 너무 적다아주 작은 기초자치단체도 이 정도보다 더 많이 사용한다고 지적했다. “자치행정과에서 투표 독려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선거 관련 예산은 정해져 있다. 수원시 전체적으로 12천만원 정도다. 4개 구로 나누고 나면 자치행정과 예산은 2천만원 정도라며 인건비 등을 빼고 나면 홍보를 위해 쓸 수 있는 예산은 1천만원 내외라고 답했다. “전체적으로 홍보예산은 홍보를 위해 다 사용했다고 했다.

 

최 의원은 하지만 다른 부분으로도 충분히 홍보를 할 수 있다다른 기초자치단체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과에서 예산을 직접 확보하기 어려운 점도 있다면서도 그러나 전국 단위 선거가 있는 해에는 투표 독려 홍보예산을 더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600만원이면 조합장 선거보다 홍보비가 더 적다내년에는 선거가 없지만 후년 대통령 선거나 다음 지방선거 때는 투표율 높이기 위해 예산 집행에 신경 써 달라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