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달미족구단, ‘제2회 달미 족구대잔치’ 성료

열린 족구, 자율 족구를 지향하며 나날이 성장

김태형 | 기사입력 2020/11/16 [13:33]

안산 달미족구단, ‘제2회 달미 족구대잔치’ 성료

열린 족구, 자율 족구를 지향하며 나날이 성장

김태형 | 입력 : 2020/11/16 [13:33]

[경인투데이] 지난 117일 안산시 선부동 소재 달미1공원 내 달미족구장에서 개최된 2회 달미 족구대잔치가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해 1회 대회 9개 팀 70여명이 참석해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한데 이어 이번 2회 대회에도 어려움 가운데 7개 팀 60여명 선수와 내빈 등 90여명이 참여해 남다른 달미족구단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드림 족구머신이 후원하고 안산달미족구단(회장 김영집, 행사추진 위원장 김명시, 운영위원장/감독 김종묵, 총무 김동관)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안산시의회 박은경 의장, 고영인 국회의원, 성준모·강태형 도의원, 강광주·추연호 시의원 등 내빈이 참여해 족구대잔치를 빛내 주었다.

 

3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달미족구단은 자율적이 운영이 돋보이는 단체다. 회칙에도 열린 족구와 자율족구를 추구하고 있으며 특정 사람만을 위한 운동이 아닌 누구나 원하는 자리에서 시합을 할 수 있는 멀티포지션제를 채택하고 있다. 엘리트를 위한 스포츠가 아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지향한 결과 회원의 연령대도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게 분포하고 있으며 회원은 53명에 이른다.

 

안산달미족구단 김영집 회장은 이기려는 족구를 하다 보면 회원 간 갈등이 생길 수밖에 없다조화와 배려가 공존하는 족구단을 만들기 위해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이 많은 협조를 하고 계시다라고 족구단을 소개했다.

 

대회 운영을 담당한 김종묵 운영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무엇보다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비했다며 준비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은 번외 경기 또한 화제가 됐다.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한 고영인 국회의원은 격려사 후 경기에도 직접 참여했다. 고영인 국회의원팀과 달미임원진팀으로 나눠 21점 단 세트로 치러진 친선게임에서 듀스까지 가는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3:21로 달미임원진팀을 누르고 고영인 국회의원팀이 승리를 거둔 것이다. 참석자들의 즐거움을 이끌어낸 달미 족구대잔치는 오전 9시 예선전을 시작으로 친선경기를 마친 오후 5시에 대회를 마쳤다.

 

안산달미족구단은 지난 9월부터 회원제로 전환하고 화·목요일 오후 6시부터 밤 950분까지 야족 시간대, ··금요일은 개인 연습 및 번개족, 그리고 토요일 1부 타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2부 타임은 오후 2시부터 저녁 8,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회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좁은 자투리땅에서 하체를 튼튼하게 키우고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운동 중 족구만한 운동이 없다고 칭찬 일색이다. 공 하나에 즐거움을 찾는 회원들의 시합 모습에서 보는 이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한다(회원가입문의: 밴드 안산 달미족구단[달미밴드]동호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