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20년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전략 교육 개최

김진일 | 기사입력 2020/07/06 [14:41]

경기도장애인체육회, 2020년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전략 교육 개최

김진일 | 입력 : 2020/07/06 [14:41]

 


[경인투데이]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6일 전임체육지도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체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장애유형 및 스포츠 등급 등 개별특성을 고려한 체육 프로그램 도입 방법, 프로그램 개발 전략과 보급에 대한 교육으로 경기도 장애인 체육 현실에 대한 솔직한 내용과 전략을 위해 외부강사가 아닌 도장애인체육회 체육진흥과 차정우 과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장애인체육회는 총13(육상트랙, 육상필드, 조정, 탁구, 스키, 축구, 사이클, 배드민턴, 배구, 볼링, 론볼, 펜싱, 아이스하키)의 전임체육지도자가 배치돼 운영 중이다.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대면 지도 대신 유선 지도(홈트레이닝)방식을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장애인체육회는 경기가맹단체와 시군장애인체육회를 대상으로 각종 국내외 체육행사 연기 및 취소에 따른 대응 방안을 배포하고 임직원 탄력근무를 시행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