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

시민 누구나‘QR코드 탐사놀이’·‘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등 참여 가능

김진일 | 기사입력 2020/06/25 [15:09]

수원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비대면 환경교육 운영

시민 누구나‘QR코드 탐사놀이’·‘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등 참여 가능

김진일 | 입력 : 2020/06/25 [15:09]

 


[경인투데이] 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비대면 환경교육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등을 운영한다.

 

QR코드 탐사 놀이는 62일부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621일부터 지속해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교육관 휴관일()을 제외한 화~일요일 운영)까지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장소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주변(광교호수공원 내)이다.

 

참여 방법은 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 수령 후 미션 장소로 출발해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 스캔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활동 후 기념사진을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밴드에 올리면 기념품(나무 액자)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에서 열린다.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서식지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031-211-97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