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김정렬 의원,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김진일 | 기사입력 2020/02/19 [15:01]

수원시의회 김정렬 의원,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김진일 | 입력 : 2020/02/19 [15:01]

  수원시의회 김정렬 의원(더불어민주당, ·호매실동)


[경인투데이] 수원시의회 김정렬(더불어민주당, ·호매실동) 의원이 수원시 드림스타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복지여건이 취약한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시장이 보건·복지·보호·교육·치료 등 통합서비스를 성실히 이행하도록 규정했다.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대상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필요한 사업비와 함께 지역사회 아동복지 네트워크 구축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재정 지원 근거도 마련했다.

 

드림스타트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근이 편리하고 공공성이 확보될 수 있는 곳에 수원시 드림스타트센터를 설치토록 하고, 드림스타트 사업의 체계적·효율적 운영을 위해 수원시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도 두도록 했다.

 

김 의원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21일 문화복지위원회 심사를 거쳐 26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