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성과 실무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

김이아 | 기사입력 2018/05/11 [11:55]

경기도교육청, 인성과 실무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

김이아 | 입력 : 2018/05/11 [11:55]

 

▲    

 

경기도교육청은 512일 초등은 수원금호초등학교, 중등은 수원 효원고등학교에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 선발을 위한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의 교직 전문성과 인성 자질을 검증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리더십과 추진력을 평가하기 위해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 시행규칙에 따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감 자격연수 면접 대상자는 특수를 포함해 초등 234, 중등 264명 등 총 498명이며, 동료교직원면접을 비롯하여 3가지 영역의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동료교직원면접은 사전에 온라인으로 실시하며, 그 결과를 면접 총점의 30%로 반영하고, 심층면접의 참고자료로도 활용한다.

 

특히 올해 심층면접은 2017년부터 시행한 경기도교육청 인사제도 개선 방안을 적극 반영해 토의토론 갈등관리 능력, 구상면접 교직 실무 및 교육정책, 즉답면접 교감 수행계획 발표 및 교직 생애 경험 질의 등 3가지 영역에 걸쳐 실시함으로써 인성 및 실무능력을 집중 평가할 계획이다.

 

교감 자격연수 최종 대상자는 면접 실시 후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심층면접 불참자와 총점의 70% 미만 득점자, 심층면접의 각 영역별 60% 미만 득점자는부적격으로 판정해 교감 자격연수대상자로 지명하지 않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손희선 교원정책과장은 다각적인 심층 면접을 통해 학교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업 능력은 물론 경기혁신교육의 실무 추진 능력까지 겸비한 교감 자격연수 대상자가 선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