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사과, 배, 단감 등 9품목 재배 농업인 신청 가능

박서연 | 기사입력 2016/09/05 [13:20]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사과, 배, 단감 등 9품목 재배 농업인 신청 가능

박서연 | 입력 : 2016/09/05 [13:20]
경기도가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 참가할 도내 농가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11월 18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의 주요 행사 중 하나이다.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전국 각 시·도에서 추천한 과일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와 소비자평가단이 심사해 ‘올해의 대한민국 대표과일’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도는 오는 9월 23일까지 시·군 농업부서를 통해 참가 농가를 접수한다.

품목은 사과(후지, 감홍), 배(신고), 단감(부유), 감귤(온주밀감), 참다래(그린, 골드) 등 일반과수 5품목과 밤, 호두, 떫은감, 대추 등 산림과수 4품목이다.

대표과일선발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는 관할 시군 농업부서(시군 농업기술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대회를 거쳐 ▲대상 1점(국무총리 상장, 상금5백만 원) ▲최우수상 11점(품목별 각1점, 장관상장, 2백만 원) ▲우수상 등 총 40점을 선발해 시상한다. 수상 과일과 출품 과일은 행사기간 중 ‘대표과일관’에서 접할 수 있다.

경기도는 2015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배, 남양주), 우수상(복숭아, 이천), 장려상(포도, 김포)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이번 과일산업대전에는 대표과일 선발대회를 비롯해 우수 국산 과일 전시·판매, ICT농기자재 전시회, 6차산업, 요리경연 및 체험 등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에 홍보·판매 등을 목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생산자 단체와 과일 가공업체, 과수 농기자제업체는 오는 31일까지 도(시·군) 또는 과수농협연합회로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