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센터, 장기요양기관 노무관리 교육

김진일 | 기사입력 2016/03/10 [14:57]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센터, 장기요양기관 노무관리 교육

김진일 | 입력 : 2016/03/10 [14:57]
10일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가 센터 3층 백년수홀에서 ‘노무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시설관리공단 장기요양지원센터는 10일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체계적인 노무관리 지원을 통한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관련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노무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센터 3층 백년수홀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수원지역 120여 개소 장기요양기관 관리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오전과 오후 2차례로 나눠 진행한 이날 교육에서 2016년부터 적용되는 개정된 노동법과 개별적 인사노무관리 기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기관과 근로자가 오해를 빚곤 했던 근로시간에 따른 임금 산정 방법, 요양보호 종사자들의 휴게시간, 연월차 부여 방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그동안 노무관련 법을 정확히 해석하지 못해 종사자들과 오해, 마찰을 빚고는 했다”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노동법이었는데 센터의 상세한 설명에 체증이 해소되는 기분”이라며 감사해 했다.
 
안승민 센터장은 “요양시설과 근로자 간 갈등 해소가 고용 안정은 물론, 질 높은 서비스로 직결됨을 안다”면서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장기요양시설 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