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23일, 학생건강 및 금연실천을 위한 참기가관 워크숍 개최

김진일 | 기사입력 2015/10/22 [11:38]

경기도교육청,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 운영

23일, 학생건강 및 금연실천을 위한 참기가관 워크숍 개최

김진일 | 입력 : 2015/10/22 [11:38]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년 도내 학생의 건강증진 및 금연실천 지원을 위한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학생, 교원, 학부모 및 전문기관이 함께 만들어 실천하는 건강 프로젝트로 사전 공모를 통해 최종 55개 기관, 100가지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100가지 프로그램은 학생의 건강증진 및 금연 목표 달성이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학생과 학부모,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수행하는 금연 프로그램 ▲학생 전인적 통합 진단 프로그램 ▲스트레스 해소 및 진로 탐색을 통한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등을 담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미라클픽쳐스의 학생이 제작하는 금연 다큐멘터리,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의 원스톱 금연 케어 프로젝트, 중앙대학교산학협력단의 요가와 명상, 서농초 학부모회의 숲체원 산림 체험활동, 중산중의 목공체험, 경기교육사랑 고양의 가족힐링캠프 비폭력 대화법 연수 등이 있다.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참여하기 쉽도록 학교내에서도 운영하며, 현재 흡연예방중심학교 사이버교실(http://www.smokefreeschool.or.kr) 개편하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참가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과 교원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사회 구성원 전체의 인식 개선 및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동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생참여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지역 사회가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가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참가기관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학생흡연예방 및 금연교육과 관련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참가기관 워크숍을 오는 10월 23일(금) 오전 9시부터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진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