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전사들이여! 최고의 경기장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쳐라

2012 런던올림픽 축구대표팀, 다음달 7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시리아와 평가전 가져

서기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5/18 [12:00]

태극전사들이여! 최고의 경기장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쳐라

2012 런던올림픽 축구대표팀, 다음달 7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시리아와 평가전 가져

서기수 기자 | 입력 : 2012/05/18 [12:00]
2012 런던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이 다음달 7일 시리아팀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평가전을 갖는다.

화성시와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2012 런던올림픽 남자축구대표팀은 전력을 재정비하기 위해 시리아 올림픽축구 대표팀을 초청, 다음 달 7일 저녁 8시부터 평가전을 치른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이번 평가전 유치를 위해 지난 10일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전폭적인 협력을 약속한 바 있으며, 17일 최종적으로 평가전 상대팀으로 시리아가 결정된 것.

채인석 화성시장은 “시리아 대표팀과의 올림픽 축구대표팀 평가전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치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가전이 치러지는 화성종합경기타운은 지난 2011년 5월에 준공을 마친 새 건물이다.

국제경기가 가능한 3만5천석의 주경기장과 5천석 규모의 실내체육관, 2천석규모의 보조경기장을 갖췄으며, 두개의 물방울이 하나로 합쳐지는 이미지를 통해 화합을 형상화한 이미지로 그 웅장함을 뽐낸다.

그러나 무엇보다 화성종합경기타운이 자랑하는 것은 장애인, 노약자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된 유니버설디자인이다.

화성종합경기타운은 휠체어나 유모차의 접근이 편리하도록 차량과 보행이 교행하는 지역에는 보도와 같은 높이로 보행로를 설치하여 무장애 보행공간이 되도록 설계되어 장애인이 편안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별도로 영유아를 동반한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정 관람실내에 어린이놀이방을 설치, 수유와 휴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장애인․영유아․임산부․노인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화장실은 주경기장 26개소를 비롯해 총 44개소가 마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 5월 5일 효 마라톤 대회를 통해 경기장의 모든 시설에 대한 점검을 마쳤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장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